본문 바로가기
괴짜생각/아님말고

차세대 스위치, 아이폰SE4에 대한 개인적인 망상

by anyJ 2023. 3. 3.

- 차세대 스위치의 망상에 대해

 

닌텐도 스위치는 이미 판매량이 거의 정점에 달했다고 본다. 

스위치 보급 황혼기, 닌텐도 영업이익 13.1% 감소 (gamemeca.com)

 

스위치 보급 황혼기, 닌텐도 영업이익 13.1% 감소

닌텐도는 지난 7일, 회계연도 2023년 1~3분기(2022년 4월~12월) 누적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한 1조 2,951억 엔(한화 12조 4,131억 원)이었으며, 영업이익은 13.1% 감소한 4,105억 엔

www.gamemeca.com

 

스위치 자체도 나온지 오래된 기기이기도 하고 작년 OLED버전이 나오긴했지만

 

개인적으론 뉴 닌텐도 3DS XL급의 커다란 업그레이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충격과 공포 그리고 선택의 망설임을 남겨주는 애매함을 가진 닌텐도 스위치 OLED

휴대와 콘솔 2가지 역할을 다하는 기기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스위치는 아주 재밌는 게임기이고

 

이러한 콘셉트는 콘솔게임시장에 작은 파문을 던져주며 스팀덱에도 영향을 주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차세대 닌텐도 스위치가 한번즈음 더 나오는 것과 휴대와 콘솔 2개를 다 하는 것도 가능할 것이다. 

 

사실 이 부분은 과거 PSP와 PS처럼 2개의 노선을 걷는 방법도 있을 테지만

 

각자에 최적화 된 2개의 소프트를 개발해야 하는 어려움을 감안해야한다. 

 

또한 요즘 유행인 리모트 플레이를 지원해주는 것은 왠지 닌텐도 스럽지 않다.

 

게다가 최근 XBOX게임을 지원받는 닌텐도이기 때문에 휴대성이 더욱 강조 될것 같다는 개인적인 추측이다. 

 

MS, 닌텐도-엔비디아와 '콜옵' 동맹... 배경은 '독점 논란 타개' < 해외G < 기사본문 - 게임플 (gameple.co.kr)

 

MS, 닌텐도-엔비디아와 '콜옵' 동맹... 배경은 '독점 논란 타개' - 게임플

[게임플] 독점 논란을 타개하기 위한 MS의 연합 전선이 활기를 띠고 있다.마이크로소프트(MS)가 21일, 닌텐도와 10년간의 엑스박스(Xbox) 게임 공급 계약을 정식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

www.gameple.co.kr

그렇다면 차세대 닌텐도의 발매시기는 많은 사람이 예상하듯이 "젤다의 전설 : 티어스오브더킹덤" 의 발매 후가 될거 같다.

 

2023년 5월 13일 젤다의 전설 : 티어스오브더킹덤(이하 '왕국의 눈물')이 발매되니 대략 2024년 상반기즈음으로 추정한다.

 

젤다의 전설이라는 킬러타이틀이 어느정도 사람들에게 평가받는 시점에서 차세대 기기가 나올 것으로 본다.

 

물론 왕국의 눈물 버전 OLED 스위치를 팔거라 굳게 믿는다.

 

- 아이폰 SE4에 대한 망상

 

아이폰 SE모델을 눈독들이는 이유가 개인적으로 몇가지가 있는데 가장 큰 이유는 "싸고 가볍고 작기" 때문이다. 

 

유투바들도 아이폰 SE4에 대해서 많은 추측들을 하고 여러 유출전문가들의 의견을 빌리는데 

 

개인적으론 아이폰 SE 시리즈의 (비교적) 저렴하고, 가볍고, 작은 모델의 모토에 맞는 휴대전화를 이미 선보였다. 

 

그렇다. 아이폰 미니 시리즈다.

Iphone se시리즈가 될거 같은 미니

이미 판매 부진으로 미니 시리즈는 더이상 나오지 않을 것 같고 아직 재고도 충분히 있을 것이라고 본다.

 

13미니의 판매를 계속하고 재고가 소진되는 시점에 SE4는 아이폰 미니와 같은 모습으로 등장할 것이라고 본다.

 

카메라가 2개가 될지 1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폼펙터 재활용으로 2개가 될것으로 추정하며 

 

USB-C타입을 적용할 것 같다. 이로 인해서 개발에 대해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그로 인해 25년 하반기 출시를 예상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