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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Formula E 자동차들 - 무엇이 다른가?

by anyJ 2018. 6. 1.

# 본 영상은 Formula E 공식 youtube 재생목록 "How Electric Cars Work"에 있는 내용입니다


# 내용

Formula E Season2가 시작되면서 각 참가 팀들의 모터, 인버터, 트렌스미터 개발이 규제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각 팀은 같은 과업에 대해 놀랍게도 다른 해결책을 선보였습니다. 송전계통을 통해서 두개의 모터와 하나의 기어부터 하나의 모터에 5개의 기어와 같은 방식으로 자동차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Formula E에서 전기 자동차 기술을 경쟁하는 팀들의 각자 다른 동력 전달 장치(Drivertrain)를 이 유익한 비디오를 통해 살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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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상


- 토크(회전력, Torque)와 기어 그리고 경량화에 대해 각 경쟁팀들이 해법을 내놓았다고 한다.

- Vergins은 곡선주행이나 출발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2개의 모터에 1개의 기어를 사용한다.

- 그러나 2개의 모터는 무게가 꽤 나간다.

- 1개의 모터는 가볍고 빠르게 회전하지만 토크가 약하다. 그렇기 때문에 몇개의 기어를 쓰느냐도 중요하다.

- 아우디 스포츠는 5기어를 쓰고 다른 몇몇 팀은 4기어를 아직도 사용하고 있다.

- ABT는 3개의 기어를 쓰는 대신 인버터를 얹어 사용한다.

- Renault는 1개의 모터에 2개의 기어를 사용한다. 대신 기어의 크기를 줄여 경량화를 노렸다. 그리고 고전 게임과 같은 기어봉(고속, 저속)이 있다.

- 어느 팀이 옳은 선택을 한건지는 모른다. 결과가 알려줄것이다.

- 내용이 길고 많을 수록 본 영상을 이해하는데 이렇게나 도움이 되는구나 싶다.

- 번역기의 힘도 있지만 하나 둘 씩 영상을 해석하다보니 조금은 어떤 느낌?인지 어떤 방식인지 알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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