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괴짜생각/개인의 취향

Galaxy S5 Active 16 GB

by anyJ 2017. 6. 12.

# 본 리뷰는 해당제품을 약 9개월간 개인 상황에 맞게 사용한 후기입니다.

 

# 본 리뷰는 EG모바일로 3G서비스를 사용한 후기입니다.

 

# 본 리뷰에 사용된 이미지 출처 및 메뉴얼 출처 :

http://www.samsung.com/us/mobile/phones/galaxy-s/samsung-galaxy-s5-active-at-t-titanium-gray-sm-g870atseatt/

 

 

 

평소 러기드(Rugged) 휴대폰에 대한 환상 같은 게 있었다. 언젠가 자연을 벗 삼아 지내며

 

위급상황에서도 나를 지켜줄 수 있는 그런 휴대전화를 꿈꾸며 CAT사의 러기드폰이나 삼성 혹은 기타 브렌드의 러기드 폰을 그리기도 했다.

 

요즘이야 방수 방진은 마치 기본인듯이 나오지만 아직까진 충격에 강력한 휴대전화는 못 본거 같다.

 

두꺼운 휴대전화 보호 케이스로 그것을 상쇄할 수 있겠지만 왠지 폼이 안난다. 액정보호필름마저 필요없는 강력함.

 

나는 그런 러기드폰을 꿈꾸며 선택한 휴대전화가 바로 삼성 갤럭시 S5 엑티브(이하 'S5 엑티브')였다.

 

 

ATT_SM-G870A_GS5-Active_EN-UM_MM_6.0_071216_FINAL_WAC.pdf

Samsung Galaxy S5 Active 영문 사용 설명서

 

 

1. 성능

 

사실 러기드 폰하면 폰 자체의 성능이 가장 뒷전이라고 볼 수 있다.

 

러기드의 이름이 붙은 제품들은 방수, 방진은 기본이요. 하나같이 흉기와도 같은 튼튼함이 생명이요 그 다음이 디자인

 

그리고 가장 뒷전은 사양으로 여겨진다. 이러한 저사양 정책(?)에서 S5 엑티브는 나름대로 절충안을 잘 찾았다.

 

물론 최신기종 보단 당연히 떨어지는 사양이지만 카톡머신(?) 인터넷 서핑 정도로 보자면 충분히 괜찮다.

 

4G도 지원해주는 기종이니 큰 어려움은 없다.

 

 

2. 카메라

 

개인적으론 카메라가 너무 맘에 든다. 최신기종에 비하면 카메라 성능이 떨어진다고 하는데 체감상으로는 잘 모르겠다.

 

특히 휴대전화의 옆부분에 있는 파란색 버튼은 사진을 찍을 때 눌러서 몇몇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인다.

 

주로 빛이 많은 곳에서 촬영을 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갤럭시 S3 Mini에 비하면 당연히 사진이 좋다.

 

게다가 매우 강력한 후레시를 갖고 있어서 굳이 사진 촬영외에도 조명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하다.

 

 

3. 뒷판

 

여타 러기드 휴대전화와는 다르게 S5 엑티브는 교체식 배터리를 지원해준다. 하지만 이 부분이 가장 불만이었다.

 

뒷판의 재질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으나 한번 휘면 복구가 잘 안된다. 그래서 뒷판의 아귀가 잘 안맞을 때도 있다.

 

이정도면 되겠지하고 꼼꼼하게 살피고 사용해도 몇십번정도 열었다 닫었다 하면 뒷판의 옆부분에 균열이 생긴다.

 

그래도 뒷판자체에 고무로 베터리에 들어가는 물을 막아주는 패킹이 존재하지만 불안한건 마찬가지다.

 

이러한 문제가 이베이 판매자의 속임수에 넘어가서 생긴건지 아니면 제품 자체의 결함인지는 잘 모르겠다.

 

 

4. 그외

 

야외 활동을 권장하는 휴대전화이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활동 존" 에서 고도, 기압, 방위를 지원해준다.

 

또한 러기드 폰 답게 휴대폰 주변에 자체적으로 충격 보호 범퍼가 있어 충격에도 강한 편이긴 하다.

 

콘크리트 바닥에 몇차레 떨어뜨려도 휴대폰 자체의 기능은 멀쩡하다.

 

그러나 살짝 금이 가는 걸 보면 정말 야외 활동을 거칠게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떨지 물음표가 붙는다.

 

 

미군에서도 애용한다는 강력한 러기드 폰 갤럭시 S5 엑티브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