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x) Road/f(antasy) Road

[f(x) 2집 리뷰 –03-] 02:03 사랑은 아프고 남는다.

by anyJ 2014. 5. 10.

1번 트랙이자 f(x)의 정규 2집의 타이틀곡인 첫사랑니는 지난 f(x) 1집에서 느껴왔던 사랑에 대한 감정을 제대로 묘사하지 못 할 정도로 혹은 잘 몰라 그저 행복한 기분으로 표현했다면 이제 진짜첫사랑을 겪었노라 하면서 사랑이 갖고 오는 통증과 고통을 표현하였다. 그리고 실제 사랑니도 이가 어긋나기 시작함에 따라 골치 아픔과 고통이 사랑으로 얻는 고통과 비견할만하다 하여 사랑니라 부른다. 성숙해진만큼 1집의 잘 몰랐던 사랑에 대해 그나마 당당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자기 자신도 사랑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다. 너무나도 과격하게 자신을 포장하기 때문이다.

 

 

사랑니를 표현하기 위해 무대 장치도 대부분 하얀 색으로 칠했다. 태그 영상과 영상 시작 (9초경)에 나오듯 빨간색 길위에 하얀색 낮은 담장이  입속과 치아를 묘사하였다. 또한 뮤직비디오 시작인 장소도 하얀색으로 불규칙적으로 어긋난 구조물로 무대를 장식해 어긋난 사랑니로 인해 고통받는 모습을 간접 표현하였다. 2절이 시작되는 (1분 15초 경)무대 배경은 꽃잎 같아 보이기도 하지만 굳게 다문 입술 같아 보이는 곳을 배경으로 시작한다. 입을 다물어 사랑니를 숨기는 것이다. 이 뮤직비디오의 백미인 (1분 56초 경) 회전하는 카메라 방에서는 곳곳에 하얀 창조명을 설치하여 사랑니가 빠져나간 빈 자리를 표현하였다.

어긋난 사랑니에 괴로워하고 숨기고 그 빈자리를 여지없이 느낀다는 표현이다. 하지만 이 노래르 부르고 안무하는 f(x)는 그런것에 아랑곳 없이 자신의 꽃을 들고(2분 27초 경) 신비로워하기도 하고 활짝 미소 짓는다. 상대방(무대)은 어긋남에 아픔을 느끼고 숨기고 드러내기도 하지만 안무를 소화하는 f(x)는 상관없다는 듯이 자신만만하고 여유만만하다. 자신을 향한 사랑을 전혀 인지하지 못한 것이다.

 

 

-f(x) 2집 "Pink Tape"리뷰 시리즈-

 

[f(x) 2집 리뷰 –01-] 성숙한 성장이란 무엇인가? 그 위대한 도전

[f(x) 2집 리뷰 –02-] 00:00 나는 로맨틱한 사랑을 꿈꾼다.

 

[f(x) 2집 리뷰 –03-] 02:03 사랑은 아프고 남는다.

 

[f(x) 2집 리뷰 –04-] Pause! 예쁜 Pink Tape로구나

[f(x) 2집 리뷰 –05-] 05:21 첫 사랑니 (Rum Pum Pum Pum)

[f(x) 2집 리뷰 –06-] 08:40 미행 (그림자; Shadow)

[f(x) 2집 리뷰 –07-] 12:12 Playing... Pink Tape

[f(x) 2집 리뷰 –08-] 46:27 왜 빨간 머리 앤인가?

[f(x) 2집 리뷰 –09-] STOP. 마치 소설 속의 인물들처럼

[f(x) 2집 리뷰 –10- <完>] REW... 소녀에서 여인으로 그리고 성숙으로 가는 단계

 

728x90
반응형